본문 바로가기
가수

존재 자체가 비타민 ITZY 유나, 그녀의 미친 비주얼(유고걸, 골반, 있지, 갤러리)

by 군자의 복수 2023. 3. 31.

유나
유나

본명: 신유나

나이: 2003년 12월 9일(18세)

키: 170cm

몸무게: 46.8kg

혈액형: A형

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실용무용과/졸업)

소속사: JYP Entertainment

그룹: ITZY

포지션: 서브보컬, 리드 래퍼, 리드 댄서

데뷔: 2019년 2월 12일 ITZY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

좌우명: 사실과 생각을 구분하자

MBTI: ENFP

 

1. 뚱뚱하다고??

있지 유나에게는 아주 짧고 굵은 명장면이 하나 있습니다.

플레이 타임
플레이 타임

바로 유튜브 'hello82' 채널의 비디오 시리즈 중 하나인 'it'z play time'에서 있지 멤버들과 전 세계의 어린이가 만나는 콘텐츠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어린아이 인터뷰
어린아이 인터뷰

순수함 가득한 아이들과의 대화 도중 별안간 '그 말은 당신은 뚱뚱하다는 건가요?'이라는 말을 듣게 된 것입니다.

정황은 이랬습니다.

놀란 유나
놀란 유나

당신이 있지에서 가장 똑똑하느냐? 아이들의 질문에 유나는 흔쾌히 '그렇다'라고 대답했고 그 이유로 본인의 머리가 동그랗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던 중이었는데 아이들은 '머리가 동그랗다'는 개념을 머리가 뚱뚱하다고 받아들인 것이죠.

유나 뚱뚱하다고?
유나 뚱뚱하다고?

여기서 킬링 포인트는 순식간에 유지해온 톤을 무너뜨리고 '뚱뚱하다고?'라 대답하는 유나의 멘탈 붕괴 순간입니다.

 

2. 레전드 영상

섹시한 유나
섹시한 유나

있지 유나는 시원하고 날렵한 춤 선, 배우보다도 화려한 얼굴 거기다 완벽한 비율까지 자랑하는 아이돌 탑 티어 인물입니다.

무대 위 유나
무대 위 유나

그 덕분에 유나에게는 레전드 영상이라 불리는 무대가 많은 편인데 그중에서도 최신순을 꼽자면 주간아이돌에서 보여준 마피아 직캠 영상입니다.

유나 몸매

아무런 장치도 없는 흰 바탕에서 오로지 본인의 퍼포먼스 실력과 비주얼만으로 좌중을 압도하는데 오히려 그녀의 하드웨어가 더욱 돋보인다는 극찬이 많기 때문이었죠.

유나 허리
유나 허리

시간을 더욱 거슬러가 보면 여러 여덕들을 울렸다는 유나의 원조 레전드 직캠을 만나볼 수 있는데 바로 2022년 KBS 가요대축제 Y2K에서 선보인 유고걸 커버 무대입니다.

유나 골반
유나 골반

완벽한 로우라이즈 패션과 뛰어난 비주얼로 큰 화제가 되었죠.

유나 비주얼
유나 비주얼


3. 국회의원상

유나 학창시절
유나 학창시절

유나는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플로어 볼' 선수로 활약했습니다. 

플로어 볼 선수 유나
플로어 볼 선수 유나

JYP 엔터테인먼트에는 2016년 초에 입사했으므로 입사 후에 2년 정도는 선수 생활을 병행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유나 데뷔 전
유나 데뷔 전

선수 당시 유나는 팀의 에이스였고 시 대회와 도 대회는 물론이고 전국 대회에도 진출했을 만큼 실력이 출중했다고 합니다.

에이스 유나
에이스 유나

또한 개인 실력으로는 무려 국회의원상까지 받았다는 유나.

유나 운동 신경
유나 운동 신경

'플로어 볼'이라는 종목 자체가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운동이 아닌데 유나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한국 플로어 볼 협회에서도 유나에게 고마워한다는 후문이 있죠.

 

4. 싸인회 텐션

유나 윙크
유나 윙크

유나는 유독 텐션이 높은 깨 발랄 캐릭터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귀요미 유나
귀요미 유나

이런 그녀의 장점이 가장 돋보이는 순간은 바로 팬들과의 접점, 싸인회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트 유나
하트 유나

시종일관 밝은 미소와 활기찬 태도로 팬들을 대하는 모습을 본 네티즌들은 '내 가수가 저러고 있으면 진짜 팬싸 갈 맛 엄청나겠다...',

싸인회 유나
싸인회 유나

'요즘 팬들한테 냉랭하게 대하는 팬싸 논란도 많은데 유나 저러는 거 보니까 너무 좋다.' 등의 극찬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꽃보다 유나
꽃보다 유나


5. 야자타임

당돌한 유나
당돌한 유나

있지의 막내 유나는 뭐 하나 시키면 빼지 않고 탁 해내는 뻔뻔 미와 당돌함이 있습니다. 

존예 유나
존예 유나

그런 그녀에게 야자타임의 기회가 주어진 적이 있는데 바로 2020년 3월에 방송된 박원의 '키스 더 라디오'에서의 모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막내 유나의 야자타임
막내 유나의 야자타임

유나는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우선 예지부터 시작할게~'라고 하며 야자타임을 이끄는데요.

유나 솔직 당당
유나 솔직 당당

과자를 줄이기로 해놓고 계속 과자를 많이 먹는 예지를 지적하던 도중 예지의 옆에 앉아있던 류진이 본인의 말을 거들자 '잠시만, 나 얘기하고 있잖아~'라고 하며 도도하게 분위기를 이끄는 모습을 본 네티즌들은

웃는 유나
웃는 유나

'역대 아이돌 야자타임 중에 제일 자연스럽다.', '유나 나중에 연기해도 될 듯?'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존재 자체가 비타민 유나
존재 자체가 비타민 유나

 

6. 갭 차이

빨강머리 유나
빨강머리 유나

무대 밑에서의 내추럴한 모습과 무대 위에서의 분위기가 다르면 다를수록 팬들은 '갭 차이'에서 오는 반전 매력을 느낍니다.

노란 머리 유나
노란 머리 유나

있지의 유나 역시 이러한 갭 차이가 상당히 큰 인물에 속하는데 무대 밑에서는 마냥 똥꼬 발랄하고 귀여운 소녀 같지만 무대 위에만 올라가면 눈빛부터 확 달라지기 때문이죠.

유나 눈빛
유나 눈빛

거기다 바비 인형 같은 진한 이목구비에 시원한 춤 선까지 보태져 있지의 비주얼 멤버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유나
매력적인 유나


7. MC 가리비

유나의 별명 중 '가리비'가 있습니다. 이 'MC가리비'는 유나의 다른 별명 중 하나라기보다는 '래퍼로서의 유나'일 때 이름이라 생각하는 것이 가까운데요.

화보 유나
화보 유나

이는 채령이 지어준 랩 네임으로 미국의 래퍼 '카디비'를 따라 하는 유나를 본 채령이 비슷한 이름으로 '가리비'라 지어 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가리비 MC
가리비 MC

참고로 유나 본인은 이 별명을 정말 마음에 들어 하고 있으며 영상을 보면 얼마나 좋아하는지 한 번에 와닿을 것입니다.

가리비 유나
가리비 유나

실제로 유나는 발성과 딕션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 팬들은 '마냥 웃길 줄만 알았는데 잘해서 놀람 ㅋㅋㅋ', '딕션 왜 이렇게 좋은 편...?'이라며 놀라기도 했죠.

유나 프라다
유나 프라다

 

8. 신 자매

검은머리 유나
검은머리 유나

유나는 2003년 12월 9일생으로 올해 만 나이 20세입니다.

여신 유나
여신 유나

지난해였던 2020년 그녀의 생일날 멤버 류진이 SNS를 통해 짤막하게 쓴 편지가 있는데 장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팬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어 화제가 되었죠.

셀카 찍은 유나
셀카 찍은 유나

'그렇게나 아름다운 외면을 가졌지만 비교도 안 될 만큼 훨씬 더 아름다운 내면을 가진 친구', '평생 있지 막내 하자' 등의 멘트가 팬들의 심금을 울린 것입니다.

유나 생일편지
유나 생일편지

유나와 류진의 본명은 각각 신유나, 신류진으로 성이 같은 '신 자매'이기도 합니다.

류진 유나
류진 유나

 

9. 방탄소년단
유나는 2019년 걸그룹 ITZY로 데뷔하기 전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방탄 뮤비
방탄 뮤비

바로 'Love Yourself Highlight Reel, 기승전결'에서 정국의 파트너 역할로 출연한 것인데요.

유나 정국
유나 정국

이 뮤직비디오에는 있지 멤버이자 신 자매 '류진' 역시 함께 출연했습니다. 

제이홉 류진
제이홉 류진

류진은 방탄소년단의 제이홉과 지민의 파트너 역을 맡았죠.

 

10. 있지 유나
늘 활력 넘치는 무대 위 모습으로 일명 '직업만족도 최상 아이돌'이라는 별명을 지닌 21세기형 퀸카이자 인간 비타민 유나.

아이돌 유나
아이돌 유나

앞으로도 유나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화려한 무대를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 마칩니다.

너무 예쁜 유나
너무 예쁜 유나

댓글